-
건강을 위해서라도 하루에 일정량은 걷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매일 일정량 이상 걷기 운동을 할 생각이라면 캐시워크라는 앱을 휴대폰에 설치하고 걸을 것을 추천한다. 이 앱은 만보기로 사용할 수 있고 걸음 수만큼 캐시까지 적립해 주기 때문에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앱이기도 하다.
캐시워크란
캐시워크는 걷기만 해도 캐시를 적립받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앱테크로 이용하고 있는 앱이다. 매일 만보씩 걸으면 캐시가 적립되고, 적립한 캐시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이, 외식, 카페, 베이커리 등에서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쿠폰으로 바꿀 수 있다.
해당 앱에 신규로 가입하면 100 캐시를 주고, 가입할 때 추천인코드를 기재하면 신규 가입자와 추천인 모두 500 캐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말고 챙기는 것이 좋다.
추천인코드: KRZSQAR
캐시워크 캐시 적립
캐시워크에서 캐시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걷기만 해도 캐시를 주는 하루 만보 걷기, 모두의 챌린지, 돈 버느라 방, 돈 버는 퀴즈 등이 있다.
- 하루 만보 걷기: 휴대폰에 캐시워크 앱을 설치한 후 휴대폰을 들고 걸으면, 걷는 걸음 수만큼 캐시를 받을 수 있다. 하루에 최대 만보까지만 캐시를 제공하며, 캐시는 최대 100 캐시까지 받을 수 있다.
- 모두의 챌린지: 원하는 챌린지를 선택하여 참여하고, 달성하면 캐시가 제공된다.
- 돈 버는 라방: 라이브방송을 시청하기만 해도 캐시를 준다.
- 돈 버는 퀴즈: 캐시워크 앱에 나오는 퀴즈의 정답을 입력하면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정답을 입력했을 때 1,000 캐시 혹은 10,000 캐시에 당첨될 수 있는 소소한 재미도 있다.
- 행운캐시룰렛: 광고시청 후 캐시룰렛을 돌려 나온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팀워크, 쇼핑, 캐시웨어, 각종 챌린지 등 캐시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있어 부지런히 하면 제법 많은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캐시워크 캐시 사용
캐시워크의 여러 가지 콘텐츠를 통해 적립한 캐시는 뽑기, 캐시딜 모바일 상품권, 카페/베이커리 교환권, 외식 교환권 등으로 바꿀 수 있다.
- 뽑기: 소정의 캐시를 사용해서 커피 쿠폰, 햄버거 세트 쿠폰, 뚜레쥬르 교환권, 메가박스영화 관람권, 미스터피자 교환권 등을 뽑아 당첨되면 쿠폰 및 교환권을 사용할 수 있다.
- 캐시딜 모바일 상품권: 캐시딜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상품권으로, 캐시와 상품권 금액의 교환 비율이 1:1이다. 즉 1,000 캐시로 1,000원권 캐시딜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것이다. 단, 구매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사용해야 하며, 소멸한 상품권은 재발급이나 유효기간 연장이 되지 않으니 유효기간을 염두에 두는 것이 좋다.
캐시딜 온라인 쇼핑몰은 식품, 건강보조제, 생활용품 등이 판매되고 있으며 캐시워크 앱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카페/베이커리 교환권: 커피 및 베이커리를 교환할 수 있는 교환권으로 스타벅스, 할리스, 스무디킹,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나뚜루, 던킨도너츠의 교환권으로 바꿀 수 있다. 해당 교환권 또한 유효기간이 있고 기간이 만료되면 재발급되지 않기 때문에 생활 동선에 있는 프랜차이즈의 교환권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다.
- 외식 교환권: 죠스떡볶이, 굽네치킨, 교촌치킨, 도미노피자, 미스터피자, 버거킹, 맘스터치, 롯데리아, 맥도널드에서 판매되는 음식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 편의점 교환권: GS25, CU에서 제품으로 교환 가능한 쿠폰으로 바꿀 수 있다.
- 문화생활: 메가박스 관람권, 레진코믹스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유의사항
캐시워크를 이용 중이라면 무엇보다 적립된 캐시를 1년 이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 소멸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바쁘더라도 가끔씩은 캐시적립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소멸된 캐시는 복원이 안되기 때문에 열심히 모은 캐시가 허무하게 없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유의사항으로는 캐시워크 앱을 설치하면 휴대폰 잠금화면에 해당 앱의 만보기 화면이 우선적으로 뜬다는 것이다. 급할 때는 캐시워크 만보기 화면을 옆으로 밀어 없애거나, 잠금화면 사용하지 않기를 설정을 해 놓을 수는 있지만 상황과 성향에 따라 귀찮을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걷기로 받는 캐시는 걸음수가 누적되면 만보기 화면에 생기는 보물상자를 눌러야 받을 수 있는데, 매일 자정(밤 12시)에 만보기 기록과 보물상자가 초기화되니 잊지 말고 자정이 되기 전에 눌러서 받도록 하자. 이 보물상자를 누르지 않으면 나에게 캐시가 들어오지 않는다.
캐시워크는 걷기만 해도 캐시를 받을 수 있어 앱테크로 인기 있는 앱이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걷고 캐시를 모아서 교환 쿠폰이 생긴다고 생각하면 유용한 앱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앱으로 돈을 번다는 생각으로 이용한다면 시간 대비 수익이 많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좋지 않다. 그러니 부업의 개념이 아닌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하길 권장한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6대 주정차 절대 금지구역과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 활용하기 (0) 2023.07.09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오프라인 구매 방법 확인 (0) 2023.07.07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사용처(온라인, 오프라인, 모바일) (0) 2023.07.06 세븐일레븐 택배 가격 700원! 프로모션 7월 11일까지 진행 (0) 2023.07.03 제주은행 MZ플랜적금 최대 6.1% 고금리 적금 (0) 2023.07.02